재단법인 동구행복재단 광주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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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사례관리

상담사례관리

복지관 이용인의 욕구에 따른 자립지원계획회의를 통해
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행복한 삶을 지원한다.

문의 맞춤형지원팀 062-229-9700

대상자 발굴 및 동행상담

  • 대상광주광역시 동구에 거주하는 장애인
  • 내용공적 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장애인을 발굴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담 진행
문의 맞춤형지원팀 062-229-9700

접수상담

  • 대상복지관 이용 욕구가 있는 장애인 및 가족, 지역주민
  • 내용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가족,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수집 및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등을 위해 대상자의 일반사항, 가족사항, 욕구, 사회적 관계망 등 상담진행

맞춤형 상담

  • 대상장애인 및 가족, 지역주민
  • 내용상담을 통하여 개별 욕구에 따른 맞춤형 복지정보제공 및 서비스연계 지원
  • 방법내관, 전화(행복콜), 방문상담 등

진단 및 사정

  • 대상복지관 이용인 중 영역별 평가를 필요로 하는 개인별 서비스 및 사례관리 대상자
  • 내용평가영역을 선정하여 이용인의 욕구, 강점, 자원 등을 중심으로 개인 및 가족사회적 관계망강점 등을 파악하여 적절한 계획을 수립 및 사정 실시
  • 방법일정 약속 후 방문하여 각 영역별 진단평가지를 활용하여 사정을 실시

대기자관리

  • 대상 복지관 이용 대기자
  • 내용관내 프로그램 이용 대기자를 대상으로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관리

사례관리

  • 대상사례관리 선정 장애인
  • 내용지역사회 내 장애인 및 가족의 다차원적 욕구와 문제 해결을 위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개별화된 지원체계를 수립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및 연계를 통해 장애인과 가족의 역량강화 및 자립지원
  • 절차개입 계획 수립-서비스 제공 및 연계-모니터링 및 재사정-종결 및 사후관리

복지정보 제공

  • 대상복지관 이용인
  • 내용장애인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문자메시지 안내를 통해 신속한 정보와 참여의 기회를 제공